MTN NEWS
 

최신뉴스

북부지방산림청, ‘잣나무림 보호·육성계획 수립’ 2차 실무회의

신효재 기자

(사진=북부지방산림청)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잣나무를 보호·육성하기 위해 26일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잣나무림 보호·육성계획 수립’ 2차 실무회의를 시행한다.

회의는 지난 5월에 실시한 1차 회의결과를 반영한 계획 설명과 산림보호·경영·자원분야별로 효율적인 시업 방법 논의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한다.

잣나무는 제1·2차 치산녹화(1973∼1987)기에 주요한 조림수종으로, 북부청 관내 전역에 분포하고 있는 산림자원이다.

잣나무 숲은 그동안 숲가꾸기로 풍성해졌지만 2006년 관내 소나무재선충병 최초 발생 이후 소나무재선충병 발생지역이 점차 확대돼 잣나무림의 체계적 산림경영에 걸림돌이 되는 실정이다.

육성 분야는 잣나무림 집단화 지역을 시범적으로 산림경영단지로 선정 후 新시업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결과에 따라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보호 분야는 단지별 피해정도에 따라 방제방법의 차별화된 전략 수립을 토대로 예방 및 방제를 시행한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잣나무림 보호·육성계획 수립 2차 실무회의를 통해 관내 특성에 맞는 잣나무 新산림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내실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