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금융,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허윤영 기자



KB금융지주는 27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한 '2020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우수기업 부문 금융회사 1위인 'ESG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금융은 Δ전사적 환경경영 의사결정 체계 구축 Δ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 Δ이사회 및 경영승계 프로그램과 성과평가체계에 있어서 우수한 수준 달성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수상했다.

2018년과 지난해 KCGS 지배구조평가에서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2년 연속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통합등급 및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전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KB금융은 지난해 2019년 9월 그룹 ESG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올해 3월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이사회 내 윤종규 회장을 포함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전원이 참여하는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ESG 경영 확산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지난 8월에는 2030년까지 그룹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25% 감축 및 현재 약 20조원 규모인 ESG 상품·투자·대출을 50조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KB GREEN WAY 2030'을 발표했다. 지난 9월에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며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역량을 결집해 그룹 차원의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확산한 결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에서 ESG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