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디스플레이, 'OLED 패널' 화웨이 수출길 열려…美 정부 공급 허가

스마트폰용 패널 일부 대상 허가
美 추가 제재 발효 후 국내 업체 중 처음
조은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국 미국 정부로부터 중국 화웨이에 대한 스마트폰용 패널 공급 수출 허가를 받았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미 상무부로부터 화웨이에 스마트폰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중 일부 품목의 수출 허가를 받았다.

지난달 15일 미국 정부가 중국 통신장비·스마트폰 기업인 화웨이에 대한 추가 제재를 시작한 이후 공급 승인을 받은 국내 기업은 삼성디스플레이가 현재 유일하다.

미국의 추가 제재 대상에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칩 등이 포함되면서 국내에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이어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미 상무부에 화웨이 수출에 관한 특별허가를 신청한 상황이다.

업계에선 디스플레이 패널은 미국의 핵심 제재 대상이 아닌데다 화웨이가 BOE 등 중국 업체로부터 충분히 조달할 수 있는 품목이다보니 허가를 받을 수 있었다는 평가다.

한편, 해외 기업 중에선 인텔과 AMD가 PC나 서버 등에 공급되는 중앙처리장치(CPU) 관련 제품에 대한 공급 허가를 받았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