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재유행, 프랑스ㆍ독일 최소 한 달 간 '봉쇄'

프랑스 11월 말까지 외출 전면 금지
독일도 부분 봉쇄 결정
최보윤 기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왼쪽)이 15일 벨기에 브뤼셀 EU 정상회의에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를 만나 두 손을 모으고 있다. © AFP=뉴스1

코로나19 재유행으로 프랑스와 독일이 외출을 금지하는 봉쇄 조치를 실시한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밤 대국민 TV 연설을 통해 오는 30일부터 최소 11월말까지 비(非)필수적인 외출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약 한달 동안 프랑스 국민들은 원칙적으로 집 밖을 나갈 수 없게 된 것이다. 원격근무가 불가능한 직장으로의 출근이나 통학, 식품 및 약품 구입, 운동 등 불가피한 경우만 제외된다.

앞서 프랑스 정부는 고강도 봉쇄가 없을 경우 앞으로 2주 내 코로나19 관련 중환자실 입원 환자의 수가 지난 4월 최고치 수준에 육박할 것이라고 우려한 바 있다.

이날 독일 연방정부와 주정부도 11월2월부터 4주 동안 전국의 식당과 술집, 극장 등 여가시설을 폐쇄하는 부분봉쇄를 결정했다.

다만 상점과 학교는 계속 문을 열고 식당의 포장판매도 허용된다.

독일 정부는 이번 봉쇄조치로 타격을 입을 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0억유로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