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기도·평택항만공사, '2020 제1회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

해운물류 이론교육부터 현장 실무교육 진행, 해운물류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자리매김
이군호 부장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9일 '2020 제1회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교육생 및 관계자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29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해운·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2020 제1회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증이 수여되었고,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함께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1개월간 △해사개론, 스마트물류 트렌드, 선하증권 및 해상보험 실무 등 해운·물류 분야 기초 및 심화(실무) 교육 △희망기업 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멘토링교육 등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아카데미 수료식 후 진행된 자기소개서 첨삭 특강에서는 전문외부강사를 초빙해 수료생 개별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및 첨삭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은 마무리되었다. 본격적인 취업시장에 뛰어들 수료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것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지난 1개월간 진행된 해운물류분야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최근 취업에 성공했는데 이 교육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한다"등 다양한 소감을 표하며 교육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공사 문학진 사장은 수료식에서 "코로나19로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신 수료생 여러분들과 이 자리를 함께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계속되는 취업난 속에서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가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취업으로의 길을 제시할 수 있는 등대같은 존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평택항 근로자 대상 물류관리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 도내 물류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찾아가는 아카데미도 운영하며 해운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