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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한우축제 '성료'…온라인 누적 조회수 442만9384회

신효재 기자

(사진=횡성)

지난 10월15일~30일 열린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가 16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폐막한 가운데 누적조회수 442만9384회 등 산업형 오프라인 축제의 한계점을 극복했다는 평이다.

이번 횡성한우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처음 온라인축제로 개최해 전용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횡성한우축제TV’를 기반으로 잰행했으며 횡성한우축제TV에는 영상콘텐츠 33개를 업로드 했다.

또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마켓, 콘서트 등 뜨거운 호응을 다.

이번 축제에서 유튜브 67만259회, 축제 홈페이지 16만2830회, 인스타그램 154만6623회, 페이스북 188만5198회, 블로그 6301회, 콘서트 및 전시회 오프라인 방문객 2356명 등 전 국민의 관심을 모았다.

이외 횡성한우 전문취급점 10곳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 전문 쇼핑몰 ‘어사매장터’로 구성한 ‘온라인마켓’을 통해 15만5817명이 유입돼 농축산물 유통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

특히 축제 홈페이지 및 온라인마켓은 축제기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상에서횡성한우와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수잇도록 해 재구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온라인마켓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매출액은 횡성한우 2억3600여만원, 농특산물 1600여만원으로 총 2억5200여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동기간 대비 온라인 판매 매출이 8배 이상 수직 상승한 것이다.

이번 축제의 핵심프로그램 라이브커머스는 횡성한우축제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5일간 횡성한우 분야 5개 업체, 농특산물 분야 4개 업체까지 총 9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200세트 미만의 한정상품을 최소 20%에서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해 매출액 7200여만원을 기록했다.

횡성축협과 횡성한우협동조합이 각각 15분, 16분만에 횡성한우 200세트를 완판했으며 총 9개 업체 중 5개 업체가 방송일에 준비한 상품을 모두 소진했다.

또 축제기간 준비한 상품을 방송 기준 할인율을 적용·판매하는 등 판매 완료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하하&스컬, 에일리가 출연한 ‘랜선콘서트’와 횡성군민과 읍민 대상 ‘희망콘서트’, 8개 면민 대상 ‘동네방네 콘서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지침을 준수하며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 희망콘서트와 동네방네콘서트의 경우 코로나19로 지친 횡성군민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주민들이 공연주체로 참여해 화합의 장을 연출해 횡성한우축제TV 실시간 조회수 3만여회를 기록.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 ‘돈스파이크 오픈키친’, ‘캠핑하누’, ‘침샘폭발 횡성한우 먹방’, ‘4인4색 하누일기’, ‘보이는 라디오’ 등 다채로운 영상콘텐츠는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는 물론 지역 관광 붐 조성을 목적으로 구성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지역축제 발전 방안을 고민하기 위해 추진한 ‘웹포럼’을 비롯해 ‘한우쏭 챌린지’, ‘천하제일 요(牛)리대전’ 등 이벤트,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함께한 그림전과 사진전도 관심을 모았다.

채용식 횡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는 향후 온·오프라인 융복합축제 또는 하이브리드축제를 대비한 시금석이 됐으며 횡성한우축제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원을 보내준 횡성군민과 온라상에서 함께한 국민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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