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여성친화도시협의체 워크숍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청)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서미경)은 2020년 강원도 여성친화도시협의체 워크숍을 오는 4일과 5일 ‘더 멋진 시민참여단, 더 살 만한 마을, 더 성평등한 강원’을 주제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강원도는 2010년 강릉시가 도내 1호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후 동해, 영월, 원주, 횡성, 정선, 춘천, 삼척 등 8개 시·군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했다.

또 홍천은 올해, 속초와 태백은 내년에 여성친화도시로 지정한다.

여성친화도시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각 지자체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파트너로 시민참여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각 지자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참여단들이 그간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참여단이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운영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를 탐색한다.

워크숍 1부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한 강의와 각 지자체 시민참여단 활동 사례 발표 및 사례별 강점 탐색하며 2부는 시민참여단의 역할 탐색에 대한 분과별 토의와 토론으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주도 공론장 관련 워크숍을 여러 차례 진행한 사회적협동조합 ‘빠띠’와 함께 운영하며 참여자들은 디지털 플랫폼 이용 등 새로운 도구를 활용해 의사결정을 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