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이스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장비기업에 5G 세라믹 필터 공급

베트남 공장 증설 등 제조 경쟁력 확보.. 세라믹 이용해 필터 크기·무게 줄여
이명재 기자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 캡쳐

무선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통신장비기업의 5G Massive MIMO용 세라믹 필터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5G 시대를 맞아 Massive MIMO 장비와 같은 기지국 시스템의 저출력, 소형화가 대두되고 있고 핵심 부품인 RF 필터도 동일하게 소형화 및 경량화가 요구되고 있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세라믹 소재를 활용해 기존의 금속 RF 필터에 비해 크기, 무게를 40~50% 가량 줄였고 자동화된 공정을 통해 제품 양산은 물론 원가 및 제조비용 절감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했다.


5G 세라믹 필터(Ceramic Waveguide Filter)는 국내 통신장비사 중 에이스테크놀로지가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다.


해외 장비제조사들이 5G CWG 필터의 수요 증가가 예상돼 글로벌 벤더 선정에 들어갔고 에이스테크놀로지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5G CWG 필터 사업 확대 차원에서 베트남 제조 기지에 신축 공장을 증설하고 자동화 라인을 구축해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코로나19 사태에도 납품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사전 준비를 한 점과 중국 외 다른 나라에서 5G CWG 필터 제조 인프라를 구축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갖춘 것이 주효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제조사들이 5G Massive MIMO 장비에 세라믹 필터 적용을 확대하는 전략과 함께 여러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벤더로 선정된 에이스테크놀로지에게는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익표 대표이사는 "글로벌 주요 사업자의 최초 5G CWG 필터 벤더로 선정된 건 차세대 필터의 혁신 기술 확보를 통해 조기에 시장을 이끌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므로 의미가 있다"며 "세라믹 필터 사업은 자사의 차별화된 강점이 될 것이고 향후 시장점유율 확대, 매출 증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