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이자 백신 공동 개발사 "가격 시세보다 낮게 책정"

"전세계 동등한 접근 위해 지역별 가격 차등"
김현이 기자

미국 제약사 화이자 <사진=뉴스1>

독일 제약사 바이오엔테크는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COVID-19) 백신 가격을 시세보다 낮게 책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별로 백신 가격에 차등을 둘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이언 리처드슨 바이오엔테크 전략본부장은 이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의 화상 행사에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우리는 현재 우리의 환경을 반영하고 전 세계가 (백신에) 동등하게 접근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백신 가격을 일반적인 시세보다 낮게 책정할 계획"이라며 "세계 지역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백신 가격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성명을 통해 바이오엔테크와 공동 개발 중인 백신 후보물질이 90% 이상의 예방 효과를 냈다고 발표했다. 이 결과는 화이자와 바이오앤테크가 실시한 임상3상 시험에서 얻은 초기 데이터를 중간 분석해 나왔다.

한편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해당 백신 구매 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바이오엔테크와 화이자가 공동개발한 백신 3억회 분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