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이자 CEO, 코로나19 백신 성과 발표 당일 주식 62억 팔아

박미라 기자




미국 제약사 화이자 최고경영자(CEO)가 코로나19 백신이 90%의 예방효과를 보였다는 중간 분석결과 공개 당일인 9일(현지시각) 주식을 대량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는 11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자료를 인용해 앨버트 부를라(Albert Bourla) 화이자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9일 주식 560만달러(약 62억원) 어치를 팔았다고 보도했다.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에 화이자 주가가 8% 가까이 급등했던 날이다. 화이자는 당시 독일 바이오기업 바이오앤테크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코로나19르 예방하는데 90% 이상의 효과를 발휘했다고 발표했다.

부를라 CEO는 "터널 끝에서 마침내 빛을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오늘은 과학과 인류에게 멋진 날"이라고 자평하기도 했다

화이자 대변인은 주식 매각과 관련해 "지난 8월 제정된 'Rule 10b5-1'규정에 따라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상장기업 내부 인사가 기업에 대해 보유한 주식을 정해진 가격이나 날짜에 매각할 수 있게 하는 규정이다.

악시오스는 "매각은 완벽하게 합법적으로 이뤄졌지만, 보기에 그렇게 좋지 않다"고 지적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