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화이자 백신 공동개발 CEO "내년 겨울에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어"

김이슬 기자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공동으로 백신을 개발한 독일 바이오엔테크(BioNTech)의 최고경영자(CEO) 우구르 사힌.>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공동개발한 독일의 바이오엔테크 최고경영자(CEO)가 백신 보급을 통해 내년 겨울에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엔테크의 설립자인 우구르 사힌 CEO는 15일(현지시간) BBC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여름께 코로나19 백신의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사힌은 "효과적인 백신으로 사람 간 전염은 90%는 아니더라도 50%까지 낮출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이것만으로도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선 안 된다"고 했다.

또 "과학자로서, 그리고 우리가 지금까지 다른 바이러스들로부터 경험한 것에 추론한다면 이번 백신은 질병의 전염을 막아내는 데, 적어도 감염을 예방하는 데 효능을 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내년 4월까지 전 세계에 3억회분 이상의 백신을 납품할 예정이다.

사힌은 "유럽과 북미 지역을 휩쓸고 있는 제2의 확산에 극적인 영향을 미치기에는 다소 늦겠지만 내년에서 서방 국가가 평범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모든 것이 잘 진행된다면 내년 초부터 백신의 납품이 시작될 것"이라고 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