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구현모 KT 대표, GSMA 이사회 멤버 선임 외 2건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구현모 KT 대표, GSMA 이사회 멤버 선임

KT는 구현모 대표가 세계이동통신협회(GSMA) 이사회 멤버에 선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이사회 멤버 선임은 KT의 5G와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혁신 역량과 글로벌 통신산업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 받은 결과입니다.

구현모 KT 대표는 "앞으로 2년간 플랫폼 영역과 B2B 영역에서의 혁신을 주도해 KT의 글로벌 위상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통신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GS리테일-KT, 디지털 물류 사업 맞손

GS리테일이 KT와 디지털 물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향후 물류와 모빌리티를 융합한 미래형 서비스를 개발하고, EV 기반 모빌리티 사업도 공동추진할 계획입니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양사가 지닌 역량과 인프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겠다"며 "차별화된 신 성장사업 개발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교보증권, 코로나19 의료진 응원상자 전달

교보증권이 오는 22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응원상자를 전달했습니다.

더불어 김장김치 1.5톤을 구매해 요셉 천사의 집과 상록보육원, 서울성모원 등 12곳 지정복지단체에 전달했습니다.

박봉권 교보증권 대표이사는 "코로나19를 이겨내고자 현장에서 가장 힘쓰시는 의료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작지만 임직원들의 정성을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고 나아가 함께사는 사회를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습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