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동빈 롯데 회장 "ESG 경쟁력 강화해야" 外 2명

황이화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신동빈 롯데 회장 "ESG 경쟁력 강화해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롯데정밀화학 공장을 방문해 환경·사회·지배구조를 이르는 'ESG'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 회장은 "코로나19 및 기후변화 등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ESG 경쟁력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2025년까지 취급고 4조 달성"

SK스토아가 시청 데이터 기반 방송 분석 프로그램 'SK스토아 온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SK스토아 온 비전은 방송 연출과 판매, 편성과 상품 등 관계를 계량화하는 방송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오늘(19일)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큐레이션 개인화, 타게팅 마케팅 등 모바일과 PC기반 활동을 TV에서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2025년까지 취급고 4조, 매출 1조, 영업이익 1,45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대안 신용 평가 서비스 출시할 것"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오늘(19일)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이프 카카오 2020'에서 카카오페이 서비스 확대 방안을 공개했습니다.

송금 서비스 외 투자·보험·대출 등 금융 서비스를 비롯해, 거래 이력이 부족한 이용자를 위한 대안 신용 평가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류 대표는 "머신 러닝 기술을 통해 개인 신용평가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카카오페이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마음 놓고 금융하는 날까지 금융을 바꿔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