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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디지털 ARS 서비스 도입…대기 없이 처리


머니투데이방송 유지승 기자raintree@mtn.co.kr2020/11/20 14:26


삼성화재는 보험업계 최초로 전화 대기 시간 없이 즉시 업무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삼성화재 고객 콜센터(1588-5114)에 전화하면 음성 안내와 함께 디지털 ARS 화면으로 연결되어 원하는 업무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이는 모바일 웹을 기반으로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전화 대기 시간 없이 즉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콜센터 업무시간 중에만 상담이 가능하고, 대기 순서를 기다려 업무를 처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본인인증절차도 간편해졌다. 6자리 숫자로 구성된 PIN번호 또는 카카오페이 인증만 거치면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중 언제라도 음성 ARS 버튼을 눌러 상담사와 통화도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지난달 30일 운영을 시작한 이후 가장 이용량이 많은 서비스는 자동차 사고 접수와 고장 출동 요청이라고 밝혔다. 특히 고장 출동 요청은 위급한 상황에 상담사 연결 없이 신속하게 고장 접수가 가능하다. 휴대폰 번호로 고객의 계약 정보를 확인하고, GPS로 위치만 전송하면 된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유지승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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