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스피, 이번주 연고점 경신 주목…증권사 추천 종목은?

김혜수 기자

이번주 국내 증시는 코로나19 재확산세 속에도 코스피 지수가 또 다시 역대 최고점을 경신하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2.38% 오른 2,553.3으로 거래를 마쳤다. 이번주엔 백신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과 함께 단기 급등에 따른 피로감, 코로나 재확산 충격 등의 영향으로 불확실성이 남아 있다는 평가다.

이런 가운데 증권사들은 11월 넷째주(11월23~27일) 추천 종목으로 삼성SDI, 대우조선해양 등을 꼽았다.

<하나금융투자>

먼저 하나금융투자는 삼성SDI, 대우조선해양, 케이엠더블유 등을 추천종목으로 들었다.

◆ 삼성SDI

하나금융투자는 삼성SDI의 경우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배터리 소요량이 연평균 38%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배터리 시장 상위 업체 과점화, 물량 급증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의 경우 LNG추진사양의 대형 컨테이너선, VL 탱커 수주를 예상했다. 또 LPG추진엔진, 개조를 통해 암모니아로 전환 가능해 선주 관심 높아질 것이라고 봤다.

◆ 케이엠더블유

하나금투는 일본, 미국, 인도 수출 물량이 증대할 것이라고 봤다. 삼성/노키아에서도 기회가 가능할 것이란 분석이다. 또 연말 미국 수출도 예상했다. 21년 인도, 유럽수출, 국내 5G 투자도 증가할 것이란 예상이다.

SK증권은 이번주 추천 종목으로 원익IPS, 와이팜, 서진시스템을 꼽았다.

◆ 원익IPS

SK증권은 삼성전자 메모리 설비투자 추정치는 더욱 공격적으로 변경, 최근 글로벌 NAND 투자 증가로 삼성전자 NAND 사업부 역시 투자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장비 국산화 수혜 기대되는 대표적인 국내 전공정 장비 기업임에도 동종 기업 대비 저조한 수익률을 시현했고, 주가 관점에서도 테마 관점에서도 매력도가 부각됐다는 평가다.

◆ 와이팜

SK증권은 와이팜과 관련해 주력 고객사 내 M/S 2017년 13% 수준에서 2019년 38%까지 상승. 추가적인 M/S 상승 여지도 여전하다고 봤다. 5G 모바일 PA 공급으로 ASP 상승이 수반되고, 5G 시장 성장 속도 감안 시 2021년 240억 규모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와 함께 중화권 세트사향 공급 본격화 기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중화권 공급 지연되고 있으나 빠르면 4Q20 중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미중 분쟁으로 기존 공급망이던 미국 RF 업체 대체할 가능성도 염두해 뒀다는 분석이다.

◆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과 관련해선 가장 큰 매출비중 차지하던 통신 부문 매출 COVID-19 효과로 다소 부진하나, 주요 고객사 대규모 수주 소식 있어 연말부터 회복 조짐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주요 고객사의 High-end 스마트폰 신규 출시 및 인도/중국/동남아시아 겨냥한 중저가 라인업 확대는 긍정적 소식이라는 분석이다. 이와 함께 전방산업의 업황 회복과 함께 예년 수준의 매출 회복 가능할 전망, 기타 부문은 신규 위탁생산 품목 증가로 높은 성장 유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