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예탁결제원, 리뉴얼된 주총 전자투표 'K-VOTE' 오픈…"24시간 이용 가능"

이수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총회 의결권 행사를 할 수 있는 전자투표 시스템을 'K-VOTE'라는 이름으로 개선했다.

예탁결제원은 23일 새로운 전자투표시스템, K-VOTE의 성공적 오픈과 운영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VOTE는 지난 15일 오전 9시부터 가동을 시작했고, 일주일 간 운영 안정성을 확인했다.

화면 디자인을 전면 개편한 K-VOTE는 주주총회 의결권 행사 기간 중 24시간 투표가 가능하다. 전자공시시스템, 명의개서대리인과 자동화된 연계로 번거로운 이용신청 업무 부담을 줄이고, 대량의 전자투표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전자투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업 및 기관투자자에게 맞춤형 보고서를 제공하고 주주유형별로 의안별 찬반 분석 등을 통해 주주총회 결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주주의 서면투표 등록을 지원하거나 주주총회 현장의 출결 관리 등도 지원할 예장이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주가 주주총회에 관심을 가지면 기업이 생각을 바꾸고 투자 가치를 더 할 수 있다"며 "예탁결제원이 전자투표 관리기관을 넘어 주주총회 관리기관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