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에티오피아서 콜레라 백신 접종 후원

2021년부터 3년간 취약지역 주민 4만 명 대상 백신 접종 및 질병 감시시스템 구축
고장석 기자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사진=뉴시스)

LG전자가 에티오피아에서 콜레라 퇴치를 위해 백신을 무료접종하고 질병 감시 시스템을 구축한다.

24일 LG전자는 국제백신연구소(IVI), IVI 한국후원회와 콜레라 접종 후원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VI는 1997년 UN개발계획(UNDP)이 주도해 설립한 비영리 국제기구로, 개발도상국과 세계보건을 위해 백신을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다.

이번 사업협약으로 LG전자는 콜레라 취약지역의 주민 약 4만 명을 대상으로 2021년부터 3년간 백신을 무료 접종하고 현지 공중보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질병 감시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이번 사업에 임원사회공헌기금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2004년부터 매년 임원 급여의 일정 비율을 임원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이 기금은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지역사회 개선 등에 사용되고 있다.

제롬 김 IVI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관심이 낮아지긴 했지만, 콜레라는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생명을 앗아가고 있다"며 "LG전자와 함께 에티오피아는 물론 전세계의 콜레라 예방과 퇴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에티오피아 지역의 질병과 빈곤문제 해결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