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또 다시 300명대…지역사회 감염 만연

정희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3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지역사회에서의 연쇄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건데요. 자세한 내용은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앵커1) 정희영 기자, 먼저 신규 확진자 현황부터 짚어보죠.

[기사내용]
기자)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오늘 0시 기준 349명을 기록했습니다.

어제 271명을 기록한 지 하루만에 다시 300명 선을 넘긴 겁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지역 감염자가 320명, 해외 입국자가 29명으로 지역사회 내 소규모·다발성 집단 감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 확산세가 뚜렷한데요.

신규 확진자 349명 가운데 서울이 133명, 경기 81명, 인천 17명으로 수도권에서만 23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앵커2)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개발 관련 새로운 소식들도 잇따라 나오고 있죠. 이 부분도 정리해 주시죠.

기자) 네, 어제 아스트라제네카가 옥스퍼드대와 공동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임상3상 중간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평균 백신 예방률이 70%였는데요.

1회분에서 백신 용량의 절반만 투여하고 2회분에서 전체를 투여받은 경우에는 예방률이 90%까지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임상 결과를 발표했던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들이 90% 이상의 예방률을 보였던과 비교하면 낮은 수준이지만, 가격이 다른 백신의 10분의 1 수준이고, 보관도 2~8도씨에서 6개월 보관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입니다.

국내에서도 백신 관련 희소식이 들렸는데요. 어제 식약처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 백신 임상1상 시험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영장류 대상 효력 시험에서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청보다 약 10배 높은 중화항체를 유도한 걸로 나타나는 등 기대 이상의 결과를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대한 빠르게 임상1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여기에 더해 동화약품의 천식치료제 신약도 코로나19 치료제로 임상2상을 승인받았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