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바텍, "고성장하는 中시장의 직접 수혜 기대"-SK

신아름 기자

SK증권은 25일 바텍에 대해 "빠른 실적 회복세를 시현 중인 글로벌 CBCT(3D) 최강자"라며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중국 시장에서 보급형뿐 아니라 프리미엄급 라인도 현지 제조인증을 받으면서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서충우 연구원은 "바텍은 치과용 디지털 X-레이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선두권 덴탈 이미징 전문 기업으로 특히 3D CBCT 판매 기준으로는 글로벌 1위로 추정된다"며 "CBCT 장비가 기존 2D에서 3D로 빠르게 전환되는 흐름에서 동사는 다양한 성능 및 가격대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실제 바텍은 3분기 시장 컨센서스(예상치 평균)을 큰 폭으로 상회한 호실적을 기록했는데, 4분기에도 이같은 흐름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통상 4분기가 치과용 의료기기 최대 성수기란 점은 이같은 기대감을 키우는 요인이다.

서 연구원은 "4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 749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남은 시간 유럽과 미국의 일부 지역에서 2분기와 같은 강력한 봉쇄정책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면 올해도 4분기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2021년 예상 매출액은 3,125억원, 영업이익 50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0%, 77% 성장할 것"이라며 "현 주가는 2021년 예상 PER 8.5배로 매우 저평가된 상황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