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8평창기념재단·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원장 이인복)과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25일 서울대 평창캠퍼스 대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2018동계올림픽의 유산인 평화의 중요성을 공동으로 인식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국제 행사 시 공동 의제 선정을 통한 시너지 창출, 평창캠퍼스의 인적·물적 인프라 상호지원과 정보 교류, 교육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콘텐츠 연계 등 다각적인 협력이 가능하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 행사 개최 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교육·관광 프로그램 운영 시 콘텐츠 연계, 평창 기반 교육, 스포츠 관광 관련 신규 협력사업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또 기타 상호 합의한 협력 및 공동 발전 방안 등 앞으로 양 기관의 상호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사진=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이인복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이번 협약이 평창올림픽의 스포츠, 문화, 경제 유산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 행사의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오늘의 만남을 기점으로 평창 기반의 건강·웰니스 교육·관광 협력 사업들이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