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자재도 '랜선쇼핑'이 대세…코로나가 낳은 新풍속도

신아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건축·인테리어 자재 쇼핑 풍속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과거엔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해본 뒤 실제 제품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집에서 편안하게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살펴보고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신아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LG하우시스의 오프라인 전시장 'LG지인 스퀘어'.

쇼호스트가 직접 방문해 중문과 도어를 소개하는 모습이 생중계됩니다.

집 안에서 편안하게 이 모습을 시청하는 사람들은 쇼호스트에게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 채팅으로 물어보고 답변을 듣습니다.

전시장에 가지 않고도 건자재를 살펴볼 수 있고 직접 구매도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LG하우시스가 최근 네이버와 손잡고 진행한 첫 라이브 커머스는 최종 시청자 뷰 약 1만3,000회. 좋아요 수 4만1,000여건을 돌파했습니다.

[남궁효 LG하우시스 홍보팀: 첫 방송에서 당초 예상보다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향후 방송 편성 횟수와 판매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대L&C는 온라인몰을 강화를 통한 비대면 쇼핑 수요 잡기에 나섰습니다.

올 초 온라인몰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이래 '보닥타일'의 판매량이 특히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간단히 떼었다 붙일 수 있는 인테리어 필름인 보닥타일의 올해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0% 증가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본 뒤 구입하는 것이 공식처럼 여겨졌던 건축·인테리어 자재.

코로나19가 불러온 집콕 문화와 소비 패턴의 변화가 건축·인테리어 업계의 판매 풍속도도 바꿔놓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신아름입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