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격호 전문가 칼럼] 테슬라 모멘텀 지속 부각, 2차 전지株 흐름 주목

MTN



탄소 배출 규제에 힘입어 친환경차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미국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가 연일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 또한 상승 추세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친환경차 판매 규제 완화와 더불어 보조금 지원이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고, 국내 2차전지 업체들도 늘어나는 수주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확대해 나가면서 전기차 시장 성장과 함께 긍정적인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코스모신소재’는 LG화학 EV 향 양극재 물질 공급을 본격화하면서 하반기 실적 성장과 함께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유해가스저감장치 판매 사업과 2차전지 양극활 물질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에코프로’ 역시 전기차 시장 확대와 탄소배출 규제에 따른 친환경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향후 주가 흐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