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쿠팡, 개발자 콘퍼런스 'Reveal 2020' 개최

첫 개발자 대상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
이유나 기자



쿠팡이 고객의 삶을 혁신하기 위해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회사 밖의 개발자들과 주고받기 위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쿠팡은 다음달 11일열리는 개발자 콘퍼런스 'Reveal(리빌) 2020' 참가접수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Reveal 2020은 쿠팡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비롯해 인공지능(Al),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행사다. 새로운 시도를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동안 쿠팡은 오픈소스기술을 이용해 수많은 서비스를 개발해 왔으며 이는 개발자들이 스스로 고민한 결과물을 개방하고 공유해 온 덕분에 가능했다. 쿠팡도 스스로의 고민을 개발자 커뮤니티와 나누고 기여하는 한편 나아가 고객이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행사는 총 9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과 중국, 미국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일하는 쿠팡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머신러닝을 이용해고객의 수요를 정확히 예측하는 방법, 아파치플링크를 사용해 쿠팡이 실시간스트리밍 데이터를 훨씬 빠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던 노하우 등을 다룬 세션이 준비돼 있다.

Reveal 2020은 다음달 11일 오전 10시 반부터 7시까지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며 줌,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전준희 쿠팡 로켓배송개발 총괄 부사장은 "쿠팡은 끊임없이혁신을 추구하는 테크 기업"이라며 "이번콘퍼런스를 통해 쿠팡이 보유한기술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테크 기업으로서 쿠팡이 가진전략 등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