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T, ADT캡스-SK인포섹 합병…"신설법인 가치 5조원으로"

물리보안·정보보안 결합한 '융합보안' 시장 선도나서…내년 1분기 내 통합 완료
황이화 기자

SK인포섹과 ADT캡스 합병에 따른 지분 구조 변화 이미지./사진제공= SK텔레콤

초연결·디지털 전환 등으로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이 물리보안기업 ADT캡스와 정보보안기업 SK인포섹을 합병, 공격적인 보안시장 공세에 나선다.

SK텔레콤은 27일 자회사인 SK인포섹과 ADT캡스의 모회사 LSH(Life and Security Holdings)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간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SK인포섹과 LSH가 연내 합병을 하고 내년 1분기 안에 기업결합 신고 등 절차를 거쳐 ADT캡스까지 합병을 완료, 보안전문기업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ADT 캡스는 7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국내 2위 물리보안 사업자로 무인경비 및 무인주차 · 출입통제 등 물리보안이 주 사업 영역이며,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영상인식·발열감지 등 토탈 방역솔루션 사업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매출 규모는 9,130억원이다.

SK인포섹은 국내 1위 정보보안 사업자로 주 사업영역은 정보보안 컨설팅·사이버공격 탐지 및 보안관제·시스템통합(SI) 등이며, 지난해 매출은 2,70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합병법인을 통해 기존 물리보안과 정보보안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미디어·커머스 등 자사 '뉴(New) ICT' 사업과 결합해 융합보안산업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합병법인은 ▲개인·집·산업(기업)·사회 전반의 맞춤형 융합보안 서비스 ▲AI 기반 지능형 통합관제시스템 구현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 중국 및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융합보안 상품 및 서비스를 수출하는 등 글로벌 진출도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전 산업군의 '디지털 경제 혁신 속도가 빨라지자 보안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

SK텔레콤은 합병법인 출범 후 3년 내 기업가치(EV; Enterprise Value)를 5조원 규모로 끌어 올리고 대한민국 1위 보안전문기업으로 성장키겠다고 밝혔다. 향후 IPO 준비도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이번 합병 추진을 통해 국내 보안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글로벌 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혁신적인 보안 서비스와 플랫폼, 그리고 기술력을 갖추어 미래 융합보안산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빅테크(BigTech.) 기업으로서 관련 생태계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