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리뷰어터] 내 방을 PC방으로? 필립스 휴 플레이로 직접 게임해봤습니다

고장석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은 언론사로서 빠른 정보 제공을 위해 업체로부터 기기를 무상 대여했습니다.

궁금증을 털어주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들의 [리뷰어터!]

시그니파이코리아의 '필립스 휴 플레이 라이트바'는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스마트 조명입니다.

화면의 영상과 소리에 맞춰 연결된 조명의 색상을 변화시키는 조명으로, 게임·영화·드라마 속 화면의 빛이 모니터 밖으로 확장되며 콘텐츠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화면이 빠르게 바뀌는 FPS 게임도 문제없을 정도로 반응 속도가 빠르고, 무게가 가벼워 모니터 뒤에 붙이는 방식으로도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롤을 플레이 할 때는 한 타가 벌어질 때, 게임 승리 시의 임팩트가 강조됩니다. 특히 맵의 어두운 부분을 보다가 시야가 밝혀졌을 때의 효과가 실감 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는 파란 하늘과 초록빛 숲이 모니터 밖으로 튀어나오고, 캐릭터가 쓰러지면 화면이 어두워지는 게임 화면을 조명도 그대로 따라가 사용자와 감정선을 맞춰주는 느낌입니다.

오버워치는 스킬의 이펙트보다는 맵의 분위기와 피격 시 붉은빛으로의 변화, 승리·패배 스코어 표시에서 효과가 강합니다. 빠른 화면 전환 속도도 무리 없이 따라갑니다.

로스트아크도 맵의 종류가 조명의 색을 정하는 만큼 맵이 계속 바뀌는 카오스 던전에서의 효과가 가장 큽니다. 어비스 던전 등은 색 컨셉이 비슷한 만큼 상대적으로 덜 한 편입니다. 전투 시에는 각성기 사용 시나 타격 시 빛 효과가 타격감을 제대로 전달해 줍니다.

다만 화면이 정적이고 초록빛이 대부분인 피파온라인4의 경우, 가끔 화면이 하얀 빛으로 반짝이는 정도로 효과가 크지 않은 편입니다.

효과가 너무 강하면 어지러울 수 있으나 pc 앱으로 설정해 변하는 강도나 밝기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기 전 유의해야 할 점은, 집 안에 무선 와이파이 환경에 있으면서, 공유기에 유선으로 별도의 브릿지를 연결해야 한다는 것 정도입니다.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시죠.

머니투데이방송 리뷰 전문 채널 [리뷰어터!]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