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소공연 "3차 긴급재난지원금, 소공인들에게 우선 지급돼야"

"일반 카페는 매출 제로 상태…소상공인 무너지면 민생경제 토대 흔들려"
이유민 기자

사진=뉴스1

소상공인연합회가 최근 논의 중인 3차 재난지원금이 소상공인에게 우선 지급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코로나19 확진 급증세가 소상공인 영업 환경 악화에 직격타를 주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소공연은 30일 공식 논평을 통해 "밤 9시 이후 매장의 불은 꺼진 상태로 일반 카페 등은 '매출 제로'나 다름없는 상황"이라며 "하루 장사에 지장이 있어도 인건비나 임대료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들이 또 다시 끝 모를 암담한 터널로 빠져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민재난지원금도 효과가 있으나 예산상 한계가 있다면 당연히 코로나 사태로 가장 큰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에게 재난지원금이 우선 지급돼야 한다"며 "소상공인이 무너지면 소상공인 가족뿐만 아니라 민생경제의 토대가 흔들려 사회적으로 파급력이 크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0월 2차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 중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은 업종별로 일반 소상공인 100만원, 영업제한 피해업종 200만원 등 240여만명의 소상공인에게 지급됐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