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방역당국 "코로나19 백신 협상 마무리 단계…1~2주뒤 발표"

박미라 기자




방역당국은 30일 코로나19 백신 확보와 관련해 "현재 계약 논의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늦어도 1~2주일 뒤 백신 확보 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이날 충복 오송 질병청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백신은 개별 계약사들과 구매 확약 내지는 계약에 대한 논의가 거의 정리되고 있다"며 "기획재정부 등 예산당국과 협의를 마무리해 다음 주 또는 그다음 주 초까지 발표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백신 안전성은 아직 정보가 조금 더 필요한 상황이며,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 또는 전령-리보핵산(m-RNA), 합성항원 등 플랫폼별로 물량을 분산해 확보해야 한다"며 "실제 접종할 때는 품목허가 내용과 노인 또는 만성질환자에 대해 어떤 효능을 보였는지를 보고 세부적인 접종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단 물량은 백신 종류와 대상자를 잘 매칭해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며 "구매와 접종 계획은 여러 시나리오를 토대로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지금 협의 중인 것은 선구매 형태로, 먼저 확약하고 품목허가 뒤 최종적으로 백신을 구매할 때 조금 (발표)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며 "최대한 많은 물량을 확보하는 게 필요하다는 전문가 의견이 있으며, 마지막 검토를 하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