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 게임으로 만들어진다

'갓오브하이스쿨' 개발사 다야몬즈가 제작
서정근 기자

모바일 게임사 다야몬즈가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호랑이형님'을 활용한 게임 제작 및 배급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웹툰 ‘호랑이형님’은 네이버웹툰의 액션 장르 조회수 1위 / 인기도 7위, 토요 웹툰 주간 조회수 1위 / 인기도 3위, 30대 남성 독자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작이다. 액션 장르 최고 인기작 중 하나로, 탄타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역동적, 입체적으로 캐릭터를 표현해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다야몬즈는 원작의 섬세한 연출과 컷씬을 게임속에 최대한 녹여내 웹툰 본연의 재미와 함께 게임의 액션성을 최대한 살려낼 예정이다.

호랑이형님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한 다야몬즈는 웹툰 기반 최초의 흥행게임으로 알려져 있는 ‘갓오브하이스쿨’을 개발한 회사로. IP고유의 특징을 게임으로 표현하는 노하우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야몬즈 김동균 대표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호랑이형님’은 액션성과 독자층 만으로도 게임으로 구현하기에 최적화된 IP라고 생각한다” 면서 “갓오브하이스쿨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웹툰 독자들이 원하는 게임성을 파악하고 있는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낼 것” 이라고 말했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