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C제일은행, 양자보안 기술 적용…고객 정보 보안성 강화

SK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 전용 서비스
예측 불가능 난수 생성해 고객 정보 암호화



SC제일은행이 모바일 OTP의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SC제일은행은 SK텔레콤과 손잡고 5G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시중은행 최초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양자보안 모바일뱅킹은 QRNG(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이 탑재된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의 전용 서비스다.

QRNG란 더 이상 쪼갤 수 없는 물리량의 최소 단위인 양자의 특성(무작위성)을 활용해 패턴 없이 예측 불가능한 양자난수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이론상 가장 완벽한 난수를 암호키 생성에 사용함으로써 고객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암호화할 수 있어 보안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에 따라 갤럭시 A 퀀텀 단말을 보유한 고객은 SC제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에서 모바일 OTP를 통해 계좌 개설, 송금 등 금융거래를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다. 모바일 OTP 생성에 활용되는 시드값을 QRNG 기술로 생성되는 양자난수로 암호화하는 만큼 보안성이 더 높아지기 때문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퍼스널뱅킹사업부 상무보는 "비대면 채널로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거래의 안전을 지켜주는 보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편의와 디지털 혁신은 물론 고객정보 보호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애드버토리얼 / 자료제공 = SC제일은행]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