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효성화학, PP업황 강세 대표 수혜주" -키움증권

이대호 기자

효성화학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PP 업황 강세의 대표 수혜주라는 설명이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2일 효성화학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내년 하반기, 물량·마진 개선 폭이 커질 전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목표주가를 기존 18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했다.

이 연구원은 "금주(11/30일) 나프타 통합 기준 PP(폴리프로필렌) 스프레드는 톤당 706달러로 2015년 6월 초 이후 처음으로 톤당 700달러를 상회했다."며, "특히 현재 PP 변동 마진율은 2010~2011년, 2016~2017년 슈퍼 싸이클 시기의 마진율을 경신하는 40%를 상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이유로는 "▲주요 시장인 중국이 수급 타이트를 반영하며, 재고량 감소(Sinopec/Petro China 등 PE/PP 제조 업체의 재고 56.5만톤)가 발생하고 있고, ▲태국/인도네시아/인도 등 타 아시아 지역도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주요 PP 수출 국가인 국내 업체들의 플랜트 셧다운이 발생하고 있고, ▲원재료인 프로필렌 가격과 운송비용 상승이 제품가격을 동시에 밀어 올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하반기에는 물량과 마진 개선 폭이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영업이익은 1,842억원으로 올해 대비 161.4% 증가할 전망"이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베트남 PP-Alone 설비(30만톤)는 외부 프로필렌 도입으로 적자 기조를 유지하겠지만, 내년 7월부터 PDH 60만톤, PP 30만톤, Cavern 가동으로 원재료 통합 및 물량 증가 효과가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세 진정으로 유럽/미국/호주 등 선진국향 산업용 파이프 시장 수요가 증가하며, 프리미엄과 마진율이 높은 특화품 판매량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필름/옵티컬부문이 전방 산업 업황 회복으로 견고한 마진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내년에는 증설 제한으로 NF3도 마진 개선이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규모 프로젝트 종료로 내년을 기점으로 부채비율도 점진적으로 빠르게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