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반도건설, 223억규모 부천동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수주

박수연 기자

부천동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조감도

반도건설은 지난 28일 진행된 '부천동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공사 선정 과정에서 재건축 사업실적, 브랜드 선호도, 시공능력 등 반도건설이 가진 특장점이 조합원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천동성아파트 재건축사업'은 부천시 역곡동 247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6~15층 2개동, 115가구를 짓는 재건축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223억원 규모다. 2022년 9월 착공 예정이며 준공 예정일은 2024년 10월이다.

'부천동성아파트 재건축사업지'는 더블역세권 지역으로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7호선이 지나는 온수역이 도보로 10분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인천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2024년에는 인근 역곡 안동네 부지에 5,500가구의 미니 신도시가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단지의 미래 가치 또한 높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시공사 선정 과정에 있어 반도건설의 상품력과 시공능력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반도유보라만의 특장점과 노하우를 살려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주거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재개발사업뿐 아니라 공공부문에서도 꾸준한 수주실적으로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고양 장항지구 LH 단일공급 최대 개발용지, 신경주 역세권 공공택지(2필지), 거제 옥포동 아파트 도급공사 수주, 부산 북항 재개발사업 친수공원 공사, 국군 시설공사, 아주대 기숙사 건립공사 등 주력인 주택사업 외 공공부문에서도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사업성 있는 곳을 면밀히 검토해 재건축·재개발, 지역주택조합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