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일기획, 경영진 세대교체…70년대생 8명 임원 승진

부사장 1명, 전무 1명, 상무 6명 등 총 8명 승진
고장석 기자

윤석준 부사장(좌)과 진우영 전무(우)(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이 70년대생 임원 8명에 승진 인사를 단행하며 경영진 세대교체에 나섰다.

4일 제일기획은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부사장 1명, 전무 1명, 상무 6명 등 총 8명이 승진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 측은 "불확실한 경영 여건하에서도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개척하며 성과를 창출해 온 임원들을 승진시켰다"며 "미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과 도전을 이끌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의 방점은 경영진 세대교체에 있다는 평가다. 윤석준 부사장은 업계에서 폭넓은 네트워크와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광고 마케팅 전문가로 통한다.

진우영 전무는 중남미 비즈니스를 담당하며 이커머스 등 디지털·리테일 마케팅 관련 신규 사업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한편, 제일기획은 이번 인사에서도 리테일 마케팅 전문가인 여성 리더를 신임 임원으로 선임했다. 김태경 상무는 제일기획의 리테일 전략·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등을 담당한 마케팅 전문가다.

제일기획은 이번 정기 임원 인사 이후 조만간 2021년 정기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