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진공, 전자상거래 생태계 구축으로 中企 수출 반등에 역할 '톡톡'

국내기업 6,021개사, 1억7,900만달러 수출 달성에 기여
이유민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최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구축하며 코로나19로 대면 수출이 위축된 국내기업의 수출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와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 B2B플랫폼을 활용한 인프라구축 ▲온라인 화상상담회 및 온라인 전시회 개최를 통한 바이어 매칭 ▲O2O연계를 통한 현지판매 지원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된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중진공은 전자상거래 생태계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현재까지 6,021개사 대상 1억7,900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앞으로도 상시 온라인 화상상담회와 온라인전시회 개최 및 무역 전문가를 활용한 후속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확대 지원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중진공은 지난 4월부터 브랜드K 등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10회 개최했다. 지금까지 바이어 361개사와 국내기업 575개사를 매칭해 약 5,36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 중진공은 11번가, G마켓 등 국내 쇼핑몰과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쇼핑몰 11개사를 연결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쇼핑몰에 입점하면 해외 쇼핑몰과의 연계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11월 기준 7개 글로벌 쇼핑몰에 2만9,390개 상품이 입점해 판매 중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라며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지자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