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시에스 송지훈 연구소장, SW산업 발전 공헌 '과기부 장관상' 수상

윤석진 기자

사진/포시에스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대표 기업 포시에스(대표이사 박미경)는 자사 기업부설연구소 송지훈 연구소장이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포상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수상자 중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온라인 생중계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송지훈 연구소장은 포시에스에서 약 20년 동안 오즈 리포트, 오즈 이폼 등의 전자문서 관련 원천 기술 개발을 주도하며 국내 전자문서 소프트웨어 국산화와 전자문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것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문서 서비스 이폼사인을 개발하여 전자문서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AI, 블록체인 등과 전자문서의 융합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하며, 자연어 형태의 대화형 기반 지능형 전자문서 플랫폼, 전자문서와 음성 인식 및 기계독해 기술 융합 플랫폼 개발 등 전자문서 산업의 4차 산업으로의 확장에 크게 기여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지훈 연구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난 20여 년 동안 국내 전자문서 기술의 발전을 위해 포시에스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덕분에 이렇듯 영예로운 상을 받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자문서 엔진 기술을 중심으로 AI 솔루션과 블록체인 솔루션 등 4차 산업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포시에스가 글로벌 전자문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