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리문화숨결 궁궐길라잡이, '궁궐, 사진을 보(步)다' 사진전 개최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충무로 '비움' 갤러리서 전시
이군호 부장



우리문화숨결의 궁궐길라잡이 사진반이 오는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충무로 비움 갤러리에서 '궁궐, 사진을 보(步)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우리문화숨결의 궁궐길라잡이는 종묘와 궁궐을 찾는 내외국인에게 우리나라 궁궐의 역사와 가치를 알리고 보존하는 활동을 하는 민간주도의 비영리민간단체다.

궁궐길라잡이는 조선시대 왕과 왕실 사람들이 생활한 삶의 공간이었던 궁궐을 시민들에게 바르게 소개, 현대인으로 하여금 문화재에 대한 올바른 시각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보존하려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궁궐길라잡이로 활동하고 있는 궁궐사진반 회원들이 궁궐과 종묘를 다양한 앵글과 프레임을 통해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로 재구성하여 보여주고 있다.

사진가이며 궁궐길라잡이로도 활동하고 있는 백승우 사진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궁궐 곳곳을 해설하며 느꼈던 작가들의 궁궐에 대한 다양한 감각과 새로운 시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지쳐있던 시민들에게 궁궐길라잡이 해설가들의 문화유산을 아끼는 마음과 그들의 따뜻한 시선을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의 배경이 된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경운궁), 경희궁 조선시대의 다섯 궁궐과 왕실 사당인 종묘는 조선왕조의 정신적 근간으로서 현재까지도 잘 보존되어 서울 시내 중심 곳곳에서 시민들에게 개방돼있다. 특히 창덕궁과 종묘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돼있다.

강정석 궁궐길라잡이 해설가는 작가노트에서 "궁궐의 나무와 목재는 변화하지 않고 있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궁궐의 배경은 변화해 왔다"며 "변화와 발전 속에서 궁궐의 과거사진과 현재사진을 대비 또는 연결해 보여줌으로써 미래를 위해 역사를 잊지 않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강정석 해설가 외에 노혜선, 문경희, 심원섭, 신해정, 어성희, 이 혁, 한숙은, 한유나 해설가가 참여했다. 오는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충무로 ‘비움’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