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정세균 총리, "주요 시도 임시 선별진료소 설치 검토" 주문

박소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전국 주요 도시의 임시 선별진료소 설치를 적극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2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택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수도권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한 지 6일 만에 16만건 넘는 검사가 이뤄졌고 현재까지 385명의 확진자를 찾아내 추가 확산을 미리 막을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무증상 감염자 등을 선제적으로 찾아내기 위해 수도권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정 총리는 "부산시에서도 내일부터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한다"며 "방대본과 중수본은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에) 필요한 지원방안을 조속히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더불어 "하루 1,000명대 확진자가 며칠째 계속되며 국민들께서 병상 부족을 무엇보다 걱정하고 계시다'며 "많은 기관·단체 협조로 경증환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는 차질없이 확보되고 있지만 중등증 이상 확자를 치료하기 위한 병상 확보는 더디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특히 사망률과 직결되는 중환자 병상은 지금이 바로 전시라는 생각으로 단 하나의 병상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한다"며 "정부가 며칠 전 상급종합병원에 확보명령을 발동했듯이 하루하루가 긴박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민간병원의 적극적 협력을 요청드린다"며 "중수본은 민간병원이 주저없이 결단을 내리도록 충분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라"고 덧붙였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