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신효재 기자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2021년2월1일까지 2021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 사업대상자를 모집 공고한다고 22일 밝혔다.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사업은 귀어업인 및 재촌 비어업인으로서 사업신청 연도기준 만65세 이하인 1955. 1. 1.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수협자금을 활용해 사업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와의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어선어업, 양식업, 수산물 가공·유통 등 수산분야와 어촌관광, 해양수산레저 등 어촌비즈니스분야 창업자금 지원 대상자는 3억원 이내, 주택자금 지원 대상자는 가구당 7500만원 이내에 이자율 2.0%,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는 요건을 갖춘 자 중에서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속초시 해양수산과장은 귀어업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 및 주택마련 자금을 지원해 어촌사회에 활력을 제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