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광해관리공단, ‘2020 넥스트 유지콘 프로젝트 2차’ 대상기업 최종 선발

신효재 기자

(사진=광해관리공단)

광해관리공단은 22일 강원랜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0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2차’의 대상기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강원도내 폐광지역에 혁신성장 가능성이 높은 청년창업기업을 유치하고 유망기업을 육성해 페광지역 혁신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등 폐광지역 경제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했다.

‘2020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2차’ 결선에는 공모에 참가한 청년창업기업 81개사 가운데 예선, 본선을 통과한 10개사가 최종 후보로 진출했다.

심사는 기업의 사업전략 및 이전계획 발표와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성장 가능성, 경제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 참여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고려해 국민참여단 30여명이 직접 심사에 참여했다.

1등은 초정밀 스테이지 개발 제조기업인 ㈜블루모션테크가 선정됐으며 2등은 아이티 제품용 인쇄회로기판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동남메가텍, 3등은 유전자진단 및 진단키트 제조기업인 ㈜진스랩이 선정됐다.

선발된 기업들은 기업당 최대 10억원의 이전지원금과 정책자금 및 투용자 연계지원, 폐광지역진흥지구 대체산업융자지원 우대, 도시재생 프로젝트 사업연계, 상생프로그램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은 1년 이내에 본사, 공장, 연구소 등을 강원 나무 폐광지역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1차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선발을 통해 ㈜제우기술이 영월에 입주했으며 ㈜아티슨앤오션은 태백에 ㈜넥스트온은 태백과 영월에 이전을 진행하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