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천군 스마트시대 연다…수돗물·농업·환경감시 등 스마트 관리 도입

신효재 기자

(사진=홍천)허필홍 홍천군수

허필홍 홍천군수는 23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홍천군이 수돗물·농업·환경감시 등 스마트 관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허 군수는 상수도 관리와 운영을 위한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구축사업을 오는 2021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구축사업에는 스마트 관망관리 구축사업비 130억원,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412억원, 노후관로 정밀조사비 1억원 등 국도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543억원이 투입된다.

현재 환경부가 발주한 기본계획 수립용역이 완료됐으며 군은 사전작업으로 2021년 상반기까지 노후 되거나 원격검침이 불량한 수도미터기 4170전을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

스마트 관망관리 구축사업은 상수도 공급 과정에서 정보통합기술(ICT)을 접목해 수질사고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첨단화된 계측시설로 침전물 발생으로 인해 수질사고가 우려되는 관로를 미리 세척해 군민이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2022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블록별 실시간으로 유수율을 파악할 수 있는 상수관망유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누수지점을 파악하고 상수도 생산단다를 낮춰 수도요금을 줄일 계획이다.

또 2021년 내 노후관로 정밀조사를 실시해 GIS정보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상수관로를 관리함으로 상수도 노후관로 교체계획 수립 및 관세척 등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허 군수는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교육장을 준공해 4차 산업기술인 빅데이터, ICT(정보통신기술) 시설 및 장비로 신소득 작물인 애플수박, 딸기 등 직접 재배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설을 준공하고 내년 여름 작물을 목표로 봄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장은 969.55㎥부지에 시설하우스 6동, 복합환경제어시스템, 테스트 베드, 스마트농업 교육시스템, 스마트농업 관제시스템 등으로 스마트 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용 '이동식 스마트 CCTV'를 신규로 12대 설치, 운영한다.

군은 불법투기 감시카메라로 67대의 고정식 블랙박스를 설치, 운영하고 이동이 가능한 CCTV 12대를 추가 설치해 무단투기 상습지역을 효과적으로 관리 할 계획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