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7월 인천계양을 시작으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돌입

박수연 기자

3기 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

오는 7월부터 수도권 3기 신도시와 정부의 공급대책에 따른 수도권 공공분양주택 사전청약이 진행된다. 오는 7월 인천계양을 시작으로 올해 총 3만가구를 조기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공공분양 아파트의 지역별 사전청약 일정을 3일 발표했다. 사전청약은 본 청약 1∼2년 전 아파트를 조기 공급하는 제도로, 당첨되고 나서 본 청약 때까지 무주택자 요건을 유지하면 100% 입주를 보장한다.

오는 7월 인천계양을 시작으로, 7~8월 남양주 진접2, 성남, 의왕, 서울도심의 노량진 수방사부지 등에 대해 사전청약이 시행된다. 9~10월 중에는 남양주왕숙2를 포함해 성남, 시흥 등에서 사전청약이 시행될 예정이다.

11~12월 중에는 남양주, 고양 등 3기 신도시와 함께 과천, 안산 등에 대해 사전청약을 진행해 연내 3만가구를 조기공급하고, 나머지 3만2000호는 내년에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사전청약 후 사업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3기 신도시 등 사전청약 대상 지구의 지구계획 수립과 토지보상 등 절차도 차질 없이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3기 신도시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홈페이지는 지난해 8월 개설된 후 5개월 간 방문자가 270만명을 돌파했고, 30만명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3기 신도시에 대한 국민 관심이 매우 높다.

국토부에 따르면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은 3일 현재 30만 명을 돌파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신청자의 40%는 서울 거주자로, 3기 신도시 공급으로 서울 주택 수요가 분산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