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남기 "V자 회복에 역량 총동원…부동산 안정에 모든 정책역량 동원"

.
염현석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월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1년 기획재정부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코로나19 3차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대책 신속 지원과 연간 성장률 3.2% 달성하기 위한 적극 정책을 주문했다.

홍 부총리는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재부 시무식 인삿말을 통해 "올해 위기극복-경기회복-경기반등을 반드시 이뤄내도록 하자"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극복과 포용강화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내일(5일) 국무회의에서 예비비 지원조치가 이뤄지면 3차 확산에 따른 맞춤형 피해지원대책을 신속히 집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홍 부총리는 또 "'V자' 회복을 통해 성장률 3.2%, 15만개 일자리 창출이 이뤄지도록 정부가 더 뛰어야 한다"며 "철저한 방역 가운데 내수진작도 최대한 도모하고, 공공-기업-민자의 110조원 투자프로젝트도 적극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온라인·비대면 수출지원과 청장년층을 위한 민간일자리 창출 등에도 집중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 성장동력, 구조변화 등에 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 시키기 위한 정책 노력도 당부했다.

그는 "부동산·가계부채·통상이슈·인구문제 등 예기치 않은 리스크요인 관리에 역량을 투입해 달라"며 "부동산시장과 관련해서는 연초부터 모든 정책역량을 투입해 반드시, 그리고 확실하게 시장 안정화가 이뤄지도록 진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염현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