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취임, "빅테크와 시너지…범농협 상호협력"

조정현 기자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이달 1일자로 2년 임기를 시작한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일성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끌어올려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손병환 회장은 4일 취임사를 통해 "당장의 경영성과에 매달리기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제고하는 방향으로 농협금융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손 회장은 금융산업의 현 상황에 대해 "디지털을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고, 기존의 전통적인 금융기관들은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거대 플랫폼 기업과의 본격적인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대응해 손 회장은 "농협금융 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력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해 디지털 선도 금융회사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빅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금융·경제·유통 등 정보 결합을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 회장은 "빅테크·핀테크 기업 등과 제휴도 확대해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등을 활용한 상생하는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사업영역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범농협 시너지와 관련해서는 "계열사 간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계열사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은 더 강화해 나가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범농협 계열사와 농축협과도 상호 협력하고 시너지를 확대함으로써 함께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부연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