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진옥동 신한은행장 "디지털로 미래역량 준비는 생존 문제"

1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 개최
허윤영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남보다 먼저 읽고 대응하는 능력)를 갖추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진 행장은 6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1분기 임원, 본부장 워크숍을 열고 이같이 당부했다.

이번 워크숍은 '일류(一流) 도약을 위한 신한의 킹핀(King Pin)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렸다. 신한금융그룹 경영포럼에서 제시된 핵심 아젠다를 구체화하고 이를 은행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진 행장은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 동영상을 소개하며 "디지털데이터·위기관리·민첩한 변화·조직소통·집단창조력·3차원 협상력 등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추지 못하면 도태되어 갈수밖에 없다"며 "미래 역량 준비는 생존의 문제며 여기 있는 리더들이 변화의 판을 만들고 옳은 방향을 제시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현재 상황이 '규모의 경제'를 지나 고객의 니즈가 수시로 변하는 '속도의 경제' 시대며 끊임없이 변하는 시장을 상대하려면 발 빠른 변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한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금융서비스인 배달앱과 금융-게임을 융합해 혁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넥슨과의 제휴 등을 예로 들며 "전통적인 금융만을 고집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진 행장은 올해 전략목표인 '고객중심! 미래 금융의 기준, 일류로의 도약'을 설명하기도 했다.

진 행장은 "올해는 고객중심 가치를 위한 추진력을 높여 진정한 변화를 이루고자 한다"며 "소통을 통한 빠른 의사결정과 각 사업 영역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며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