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스마트 청년 일드림 사업' 참여기업 모집

신효재 기자

(사지=원주시)

원주시는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4유형 가운데 지역 포스트 코로나 대응형으로 추진하는 ‘스마트 청년 일드림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 청년 일드림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디지털·비대면 분야와 관련된 업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 역량을 높여 빠르게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원주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둔 청년 신규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비영리법인 및 단체 포함)으로 비대면·디지털 기술과 업무 경험 및 직무 교육을 결합할 수 있는 사업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ICT, AR/VR 등)이다.

또 기존 산업(농림어업·제조업 등)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 활용이 가능한 사업장(홈페이지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관리, 온라인 플랫폼 구축, IT기술 활용, 빅데이터 분석 등)도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사업체는 만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하면 근로자 1인당 인건비의 90%(월 최대 180만 원)를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원주시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코로나19로 취업난이 가중된 청년들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업종 및 사업 방식의 변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