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코로나19 자가격리 무단이탈자 6명 고발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

원주시는 격리지를 무단이탈한 자가격리자 6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 조치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사회 내 N차 감염 확산에 따라 자가격리자가 계속 증가하면서 개인용무 등을 이유로 거주지를 무단이탈하는 사례가 이어지자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자가격리를 위반하면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진다.

시에 따르면 6일 기준 자가격리자는 총 746명이며 이중 해외입국자는 63명, 국내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는 683명이다.

시는 자가격리자 발생 시 1:1 전담공무원을 배정해 격리수칙 안내 및 안전보호앱 설치, 1일 3회 모니터링 실시 등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해 노력하나 최근 격리지 무단이탈 사례가 계속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부터 연말연시 기간에 총 6건이 발생했으며 CCTV 확인 등 현장 조사를 거쳐 이탈자 모두를 고발 조치했다.

시는 앞으로도 자가격리 대상자의 무단이탈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즉시 고발하고 안심밴드 착용 및 생활지원비 지급 제외 등 불이익을 줄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가격리자의 무단이탈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인한 막대한 사회적 손실을 발생시킬 우려가 큰 만큼 적발 시 관련법에 의거 즉시 고발 조치할 방침”이라며 “자가격리 대상자는 본인은 물론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격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