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시, 청년공간 '열림' 19일 개소

신효재 기자

(사진=동해)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역 활성화 기반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동해시 청년들을 위한 행복, 창작 공간 '열림'을 오는 19일 개소한ㄷ.

청년공간 '열림'은 동해시가 국비 3억원 포함 총 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동해시 근로자종합복지회관 일부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청년들에게 사회·경제·문화·복지 등 다양한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동해시 청년기본조례'에서 추구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및 자발적인 움직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대상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들이며 주요시설은 창업아이템 연구·테스트를 하는 오픈오피스, 유튜브 및 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요리, 소셜다이닝 기능이 있는 공유 부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의실 등이다.

부대시설은 1층에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 베이커리 등 편의시설을 조성했다.

전진철 경제과장은 “청년 공간이 청년들이 마음껏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고 청년의 활동과 시도가 실패할 수 있는 권리를 지지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공간 '열림'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인원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준수해 운영될 예정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