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트위터, 트럼프 계정 영구 정지…"폭력 조장 위험"

"의회 난입 폭력 사태 모방하도록 고무시킬 위험"
조형근 기자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이 정지되어 있다. / 사진=뉴시스

트위터가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계정을 영구 정지시켰다.

다수 외신에 따르면, 트위터는 이날 "최근 트럼프의 계정과 그 주변 정황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폭력을 조장할 위험이 있어 계정을 영구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두 번의 트윗을 올린 이후 트위터가 해당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내게 투표한 7500만명의 위대한 미국 애국자들과 미국 우선주의, (선거 슬로건이었던)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는 앞으로 오랫동안 거대한 목소리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그들은 어떤 식으로든 경시되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별도의 트윗에서 "나는 1월 20일 바이든 취임식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적기도 했다.

트위터는 이에 대해 "이 두 번의 트윗은 폭력 미화에 반대하는 트위터의 정책을 위반했다", "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지난 6일 일어났던 (의회 난입) 폭력 사태를 모방하도록 고무시킬 것 같다"며 계정 영구 정지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