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통합연금포털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해진다

김이슬 기자


금융소비자들의 체계적인 노후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공적·사적 연금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연금포털이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금감원이 12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통합연금포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통합연금포털을 2015년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별도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모바일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고, 금감원 앱 초기화면 통합연금포털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식도 이용할 수 있다.

장·노년층이 쉽게 사용하도록 '내 연금 조회', '연금상품 비교공시'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 로그인 아이콘을 전면에 배치했으며 로그인할 때 공동인증서, 아이디 외에 휴대폰 본인인증이 추가됐다.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보호를 위해 모바일용 가상키보드도 적용된다.

아울러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에 오픈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메뉴를 신설한다.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회사별·연금상품별 비교공시, 연금 통계 등 12종의 연금정보를 오픈 API 형태로 공개하는 것이다. API는 자신이 보유한 정보를 제3자가 활용할 수 있게 미리 정한 통신규칙에 따라 공개하는 기술을 말한다.

다만 오픈 API는 프로그램상 PC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인증키를 발급 신청한 뒤 금감원 승인이 필요하다. 금감원은 이달까지 오픈 API 시범기간으로 운영한 뒤 다음달 1일부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