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시, 2021년 해양수산분야 47개 사업에 119억 투자

신효재 기자

(사진=동해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어촌경제의 조기 안정과 해양관광 활력 제고를 위해 2021년 해양수산분야 47개 사업에 총 119억 원을 투자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어촌경제의 신속한 안정을 위해 상반기 내 전체사업의 65%를 준공할 방침이다.

현재 어촌지역은 지난해 동해안을 강타한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 이후 바닷속 환경 변화로 문어 등 주요자원의 어획량이 감소했으며 코로나로 인한 수산물 소비 둔화까지 겹쳐 심각한 경제 침체기를 겪고 있다.

시는 맞춤형 어업인 복지와 어촌민생경제 안정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어업용면세유 지원 및 어업인 수당 등 14개 사업에 11억 원을 투자해 생계형 어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해양관광 기반시설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총 98억 원이 투입되는 “어달항 어촌뉴딜 300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묵호항 친수공간 조성 기본계획 용역”을 추진한다.

어달항 어촌뉴딜 사업은 올해가 3년차 사업의 마지막 해로 현재 공정율은 40% 정도다.

시는 어촌뉴딜 사업의 조기 준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예정이다.

묵호항 친수공간 조성 기본계획은 시민․관광객을 위한 휴식, 친수공간 조성 방향과 어항구 내 노후시설의 재배치 계획을 담아 묵호항이 해양관광항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창현 해양수산과장은 “2021년에 계획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어촌경제가 조기에 안정될 수 있도록 하고 어업인 복지증진을 위한 정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