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GB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관상 수상

2019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양호등급 이어 은행권 단독 수상
박지웅 기자




DGB대구은행이 금융감독원이 전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금융소비자보호 실태 점검 결과'에서 종합 등급 '양호' 평가를 받은 것에 이어 조사 대상 16개 은행 중 단독으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금감원은 금융회사 민원 건수 위주로 평가하는 종전의 ‘민원발생평가’ 제도를 2016년부터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로 변경해 실시하고 있다. 변경된 제도를 바탕으로 금감원은 기존 민원 건수를 포함해 총 10개 부문에 걸쳐 각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제도는 금융회사의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산과 자율적인 소비자보호 강화에 기여하고 금융소비자가 거래하려는 금융회사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평가 대상 10개 항목에서 우수 등급 1개, 양호 등급 7개, 보통 등급 2개를 받아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들이 자체적으로 ‘민원예방 5대 실천과제’를 마련해 적극 실천하는 등 실질적 소비자보호에 꾸준히 노력해 왔기 때문"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